데이터사이언스

진행중인 강의

현재 하이미디어에서 진행중인 강의를 안내해드립니다.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과 유사하게 정형, 비정형 형태를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로부터 지식과 인사이트를 추출하는데 과학적 방법론, 프로세스, 알고리즘, 시스템을 동원하는 융합분야다.
데이터 과학은 데이터를 통해 실제 현상을 이해하고 분석하는데 통계학, 데이터 분석, 기계학습과 연관된 방법론을 통합하는 개념으로 정의되기도 한다.

데이터의 구체적인 내용이 아닌 서로 다른 성질의 내용이나 형식의 데이터에 공통으로 존재하는 성질, 또는 그것들을 다루기 위한 기술의 개발에 착안점을 둔다는 특징을 가진다. 사용되는 기술은 여러분야에 걸쳐있으며 수학, 통계학, 계산기과학, 정보공학, 패턴인식, 기계학습,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베이스 등과 관련이 있다.
데이터 과학을 연구하는 사람을 데이터 과학자라고 한다.

튜링상을 수상한 짐그레이(Jim Gray) 박사는 데이터 과학은 과학의 네번째 패러다임으로 정의하고 과학(경험, 이론, 계산, 그리고 이제 데이터)에 관한 모든 것이 바뀌고 있는데 이유는 정보기술과 데이터 범람(data deluge)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데이터 프로그래밍언어는 데이터를 캐는 '도구'이다

데이터를 다루는 TOOL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자신에게 맞는 도구(TOOL)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산업 시장 규모

국내 데이터산업 시장 규모는 ’18년 15조 5,684억원으로 ’17년 대비 8.5% 성장했으며, ’19년은 16조 8,693억 원으로 추정됨
이 중 데이터산업 직접매출* 시장 규모는 ’18년 8조 5,728억 원으로 ’17년 대비 30.6% 성장했으며, ’19년은 9조 2,094억 원으로 추정됨

* 직접매출: 전체 데이터 매출에서 데이터 관련 간접매출(광고매출, 시스템 운영관리 매출)을 제외한 매출

THE SPECIALIST TRAINING ACADEMY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이 지향하는 가장 근본적인 교육의 목표는 수강생분들의 과정 선택 이유와 목적, 목표를 얼마만큼 현실화시켜줄 수 있느냐에 있습니다.
전문 교과운영팀을 통한 철저한 과정 개발을 시작으로 단순한 매뉴얼 위주의 수업이 아닌 현장감이 살아있는 실무 위주의 수업을 교·강사가 진행함으로써 수업의 재미와 긴장감을 통한 수강생들의 집중도를 최대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학원 운영진과 교·강사, 그리고 수강생 모두가 스스럼없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수강생들이 수업에만 몰입할 수 있는 편안한 환경조성에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질적 향상과 다양한 분야로의 인재양성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 개발

    하이미디어의 전 과정은 NCS를 기반으로 합니다. 실무에서의 흐름과 활용성을 분석하고, 근간의 트렌드를 적재적소에 반영한 과정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강생들의 실력향상 및 직무 활용능력을 배양합니다.

  • 국비지원을 통한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하이미디어에서는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비지원을 통한 부담 없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열어드리겠습니다.

  • 국가에서 인정한
    공인시험센터 운영

    세무회계분야 전국 최다 수료, 최다 합격을 자랑하는 하이미디어는 국가에서 인정한 MOS, ACT 공인 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시험을 한자리에서, 합격률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 실무경력 10년 이상의
    완벽한 강사진

    강의만 잘해서는 무언가 부족합니다. 배움에 갈망, 수업에 대한 열의, 그리고 실무에서의 스킬을 진솔하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강사부터 실무에 강해야만 합니다. 하이미디어 강사진은 철저한 실무베이스의 경력자로만 구성됩니다.